>
>
자주하는 질문
7
[혈압계] 측정할 때마다 측정값이 다른 것 같아요.

혈압은 다양한 원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식사 후 1시간 이내, 운동 및 목욕의 유무, 식사유무, 음주, 흡연유무, 측정 시 말을 할 경우, 긴장 및 불안, 실내온도의 급격한 변화, 아침과 저녁에 따라 혈압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시간대 또는 특별한 상황에서 갑자기 혈압이 올라가는 고혈압 환자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모닝서지’ (오전시간 대 혈압이 급격히 오르는 환자를 일컬음) 환자가 많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모닝 서지환자나 야간고혈압 환자는 심근경색, 중풍이 빨리 온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고객님은 병원에 알리셔야 합니다.
 

동일한 시간대 측정하고 있습니까? 

정확한 혈압관리를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대에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측정하여 울혈이 생기지 않았습니까? 

울혈을 없애기 위해 커프에서 팔을 빼고 손을 높이 올려 손바닥을 쥐었다 폈다 운동을 15회 반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혈압계] 커프가 조일 때 통증이나 저림을 느끼는 데 괜찮은 건가요?

일시적인 현상임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혈압계] 혈압에 대한 모든것


 

[체중계] LO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꺼집니다

 

[체중계] 배터리 교체

 

[B-5010] 체지방 측정시 ERR 가 뜨는데, 왜그런가요

 


 

[체지방계] 체지방 측정의 원리가 무엇인가요?

1. 체지방 측정방식
체지방계는 BIA(임피던스) 방식에 의해 체지방을 산출하며, 식약청의 의료기기 수입품목허가를 완료한 제품입니다.


2. 신체활동지수 입력에 따른 측정치 변동  

국내 상용화된 모든 체지방 측정기는 Factor(변수)를 알고리즘으로 만들어 측정된 임피던스의 값을 보정하는 과정을 거쳐 결과를 표시하는 원리로 작동이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좀 더 정확한 체성분 결과를 알 수 있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키, 체중, 성별, 나이, 임피던스(이 항목은 고객입력 사항은 아님)는 모두 Factor(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개인의 신체적 특성은 다르기 때문에 임피던스 한가지를 이용해 측정된다면 정확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게 최근 체성분 측정을 연구하는 국/내외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나타나 있습니다. 직접 측정을 하면서도 심지어 '남자/여자'를 구분해서 입력을 해 줘야 한다는 것은 남/녀의 신체적 특성이 그만큼 다르기 때문이며, 이를 보정하여 최종 결과값을 표시하는 원리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반인과 아마추어 운동인, 전문 운동인의 신체 특성도 남자/여자를 구분 짓는 것만큼이나 다를 수 있습니다. B5010 체지방 측정기에서는 이러한 것을 신체활동 지수라는 Factor로 한가지 더 추가해서 좀 더 정확한 측정결과를 표시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국내/외에서 출시되는 고가형 가정용  체조성계 "신체활동 선택 모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